소식게시판
요양원앨범
자주묻는질문
자유게시판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목 [기본] [2024년 가정통신문] 요양비 인상의 건 날짜 2024.02.20 15:58
글쓴이 문수경 조회 92
2024년 1월 모든 보호자분들께 우편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 가정 통신문 ]
안녕하십니까? 요안나 요양원 원장 오명자 입니다.

2024년 갑진년 (甲辰年) 새해가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조금씩 완화되면서 비대면 면회로 시작하여 대면면회도 가능하게 되었고 감염병 등급도 조정되어 일상으로 회복하는 한해가 되었습니다. 2024년 새해에는 감염병에서 모두 온전하게 해방되어 예전처럼 다시 자유로움 속에 행복을 찾고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지금처럼의 예약 면회가 아닌 어르신을 뵙고 싶을땐 언제든지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나날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간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저희 요양원에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사랑으로 지원해주신 보호자님들께 올해의 마지막을 보내며 변함없이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4년 새해에도 어르신들의 안락하고 편안한 노후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겠사오니, 어르신 케어에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조언해주시기 바랍니다.

올해에는 보건복지부가 정한 장기요양보험료의 소폭 인상 내용이 있습니다. 치솟는 물가의 부담으로 올해는 지난해까지 계속 동결해온 비 급여 항목 중 식재료비에 대하여 끼니 당 500원씩 인상 하였습니다.
장기요양보험수가는 노인요양시설은 3.04%로 작년에 비해 소폭 인상 조정되었습니다.
상세한 내용을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장기요양보험 수가 평균 2.92% 인상]
노인요양시설 3.04%, 공동생활가정 3.24% 등이 인상되어 전체 평균으로는 2.92% 인상. 당 시설은 노인
요양시설로 3.04% 인상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캡처.PNG

[비 급여 항목] (식재료비 인상)
물가 인상의 부담으로 식재료비를 부득이하게 인상하게 되었지만 더욱 질 좋고 풍요로운 식단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변경된 수가 및 식재료비 인상으로 2024년 재계약을 진행하여야 하고자 합니다. 면회 및 그 밖의 일정으로 방문 시 꼭 1층 사무실로 내방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안내 말씀드렸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댁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 12월 26일 요안나 요양원 원장(시설장) 오 명 자 배상
목록 쓰기